428
195
3,509
520,148
현재접속자
: 31 (회원 0)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RBS(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http://rbsol.kr 이하 "사이트")의 웹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이트 및 제 11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개정된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 없이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사이트에 공지되는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회 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ID: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원가입 시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패스워드: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5) 결제자: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6) 결제: 회원이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용카드, 현금입금, 핸드폰 등 여러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가입 시 제시한 양식의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원가입 시 등록한 항목 내용 중 본인의 실명 및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경우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 또는 철회 및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의 기재사항 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거나 도용한 경우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⑥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⑦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⑧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 7 조 (기재사항의 변경) (1)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변경해야 합니다. (2)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11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사이트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만 19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외국인 회원, 일반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 10 조 제 (2)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 11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o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물 및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하는 일체의 경우 ⑪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사이트의 웹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 없이 본 조 제4항에서 규정하는 목적이 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당사 잡지의 정기구독 이벤트 공지 및 정기구독 안내 등을 위해 회원님의 개인정보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 시 회사는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E-MAIL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서비스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방식 등을 포함합니다) 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중요한 자료를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저장할 경우 서비스 이외의 별도의 저장 장치에 해당 자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⑦ 회원은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자의 또는 회사의 약관 및 기타 사이트서비스이용규칙위반사항에 의해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②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③ 자신의 정보 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④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⑤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⑦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3회 이상 누적 시 회원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회사의 약관 및 기타 사이트서비스이용규칙위반 ③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4월 18일부터 적용하고,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RBS(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RBS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RBS은(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RBS은(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RBS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RBS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RBS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RBS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RBS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RBS은(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파일 삭제 및 디스크 등 저장매체 포맷 - 수기(手記) 문서 : 분쇄하거나 소각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RBS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종업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또는 개인정보가 저장된 컴퓨터)의 비밀번호 설정 등 접근권한 관리,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가 저장된 파일의 암호화 -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저장?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등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RBS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사업주 또는 대표자) 성명 : 배수경 직책 : OOO 연락처 : <TEL : 02.3667.8026 >, <E-mail : bsk0916@naver.com >, <FAX : 02.3667.8029>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 9. 30.부터 적용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your-domain. All rights reserved.